• 페이스북으로 보내기
  • 트위터로 보내기
  • 카카오톡으로 보내기
  • 카카오스토리로 보내기
  • 링크 복사하기
링크가 복사되었습니다.

[영국]York + Scarborough

요약

요크셔 지방의 대표적인 바닷가? whitby와 scarborough라고 얼핏 들은 듯

작성자 simmaeng 자기소개 닉네임으로 검색
밑으로 스크롤
2020년 8월 8일 토요일

요크 그리고 스카버러 
흠 원래 요크를 가려고 했던 건 아닌데 직행 열차를 놓치는 바람에
요크에서 환승을 해야했고 40분 정도 시간이 떠서
민스터까지 걸어갔다가 돌아옴
중간 행선지에서 내렸다가 다시 탈 수 있음!!
지난번에도 나즈버러 갔다오는 길에 헤로겟에서 내려서 한바퀴 걷구 그 다음 열차를 탔던!
나는 작년 9월에 왔었는데 지윤이는 와본적이 없어서 20분 정도 구경하고 다시 스카버러로 !!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0_4666.png확대보기

와... 기차역에 내려서 south bay beach 쪽 가는데 사람이 너~~~~~무 많은거 ...
런던보다 더 많은 인파를 본 것 같은 느낌이랄까
명동인 줄....요크셔 사람들 여기 다 있는 거 아닌가 싶었다
요크셔 지방의 대표적인 바닷가? whitby와 scarborough라고 얼핏 들은 듯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1_6284.png확대보기

바닷가를 마주하는데 날씨가 좋아서
완전 뻥 뚫린 느낌... 
작년 10월에 Bridlington beach 쪽 field trip으로 가고
몇 개월만에 본건지 
영국의 바닷가는 해안가랑 다른 느낌인게...
우리나라의 경우 모래사장으로 가는 길이 쭉 평지라면 
여기는 높은 지대에서 내려가야 바닷가가 나오는 경우가 있는 것 같다
바다를 많이 가보진 못했지만 ...
절벽에서 절경을 마주하는 느낌이랄까...
풍경을 좋아하는 나는 바다를 마주하는 것도 좋지만
높은 곳에서 바닷가를 한눈에 보는게 더 아름다웠다.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2_2395.png확대보기

곳곳에 트램이 있었다ㅎㅎㅎ
트램타고 고지대에서 저지대로 내려가기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2_8298.png확대보기

결국 신발이 젖어서 그냥 벗고 돌아다님...
이럴 줄 알았으면 손수건이라도 가져오는건데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3_4534.png확대보기

을왕리 혹은 월미도가 생각났다
아케이드장(오락실)이 어찌나 많던지
월미도네 싶었다 ㅋㅋㅋㅋ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4_0773.png확대보기

바닷가에 왔으면 당연히 fish & chips
dining을 할 수 있는 곳이 많지 않아서 
찾다보니 여기서 먹게 되었는데
T가 여기 맛집이라면서 잘 찾아갔다고 했다
나 fish & chips 안 좋아하는데
여기 인정....진짜 맛있었다ㅠㅠㅠㅠㅠ
튀김옷이 너무 맛있었어!! 
런던에서 먹었던 것보다 진짜 훨씬 x 100000000 맛있었다
리즈에도 있었으면 일주일에 한번씩 먹었을 듯 
가격도 리즈에 비해서 훨씬 저렴 !!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4_6627.png확대보기

밥을 먹고 걷고 스카버러 성을 가려고 했는데
인터넷으로 미리 예약을 해야되서....시간대도 안 맞고
부킹이 다 되어 있어서 가지 못한 아쉬운 사연
하지만 north bay beach 쪽을 가면서 산책할 수 있는 길에 
풍경을 볼 수 있었기 때문에 괜찮았다
성에서 봐도 비슷했었을 것 같다
 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5_2295.png확대보기

우리 나라 펜션 같은 느낌의 아주 작은 방들...? 머라고해야되지...
잘 순 없을 것 같고 냉장고, 부엌, 전자렌지 정도 있는 거 봐서 
낮에 바닷가에서 놀 때 사람들이 빌려서 먹고 쉴 때 
사용하는 것 같다 
색깔이 알록달록해서 귀여웠음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5_7697.png확대보기

스카버러 안녕
리즈로 돌아와서 사진 한장
이제 여기도 얼마 안 있으면 떠나는구나
바다를 볼 수 있어서 다행이다
가기 전에 lake district 이랑 whitby 갈 수 있었으면 좋겠다

58a6eb6d7ba9ff0e5e3a164cd9a6116d_1597114416_4038.png확대보기

[원문] "York + Scarborough"

영국에 사는 영국 리즈에 거주 중인 방황하는 영혼

simmaeng

profile_image
  • instagram
  • homepage
구독자수 0

직장 생활 5년 후, 지금 있는 곳은 영국이에요

구독하기

댓글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